'비자금 의혹' 이재현 CJ그룹 회장, 이르면 이번주 소환CJ그룹 이재현 회장의 금고지기로 알려진 최측근 임원이 구속되면서 이르면 이번 주에 이 회장이 소환될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윤대진 부장검사)는 지난 8일 구속 수감된 CJ글로벌홀딩스..
뉴스타파 "조세피난처 페이퍼컴퍼니 30명 추가 확인"독립 인터넷 언론 뉴스타파가 지금까지 발표한 조세피난처 페이퍼컴퍼니 설립자 20명 이외에 30명의 신원을 추가로 확인하고 순차적으로 발표하기로 했다. 김용진 뉴스타파 대표는 "이중 알릴 가치가 있는 인물들을 선..
檢, 원세훈 전 원장 '홈플러스 연수원 인허가 개입 의혹' 수사홈플러스의 연수원 설립 인허가 과정에서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이 산림청에 외압을 넣은 정황을 포착해 검찰이 수사를 벌이고 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부장검사 여환섭)는 원 전 원장이 황보연..
檢, 'CJ 비자금 관리인' 신모 부사장 긴급 체포검찰이 CJ그룹의 해외 비자금 조성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진 신 모 부사장을 긴급 체포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윤대진 부장검사)는 CJ그룹의 해외 비자금을 조성하는 데 깊숙이 관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신..
'부동산 비리' KT&G, 경찰 수사 확대…민영진 사장 등 8명 출국금지KT&G의 부동산 사업 관련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KT&G의 비리 정황을 포착하고 민영진 KT&G 사장 등 회사 최고위층으로 까지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 관계자는 "5일 체포한 청..
이건희 회장 장모 빈소, 재계 총수들 조문 줄이어홍석현 중앙일보 회장의 어머니이자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장모인 김윤남(법명 혜성) 여사가 5일 별세한 가운데, 서울 강남구 일원동 삼성서울병원에 마련된 빈소에는 재계 총수들의 조문이 줄을 잇고 있다. 홍 회장..
檢, 'CJ 비자금 관리인' 신모 부사장 긴급 체포 검찰이 CJ그룹의 해외 비자금 조성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진 신 모 부사장을 긴급 체포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윤대진 부장검사)는 CJ그룹의 해외 비자금..
'부동산 비리' KT&G, 경찰 수사 확대…민영진 사장 등 8명 출국금지 KT&G의 부동산 사업 관련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KT&G의 비리 정황을 포착하고 민영진 KT&G 사장 등 회사 최고위층으로 까지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