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MB사저 의혹' 청와대 압수수색 요청 기각법원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내곡동 사저 부지 매입 의혹과 관련, 특별검사팀이 요청한 청와대에 대한 압수수색을 기각했다. 특검팀은 지난해 수사 당시 청와대 경호처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시도했지만 청와대 측의 비협..
23일 '세계 책의 날'… 읽으면 좋은 책들, 뭐 있을까?오는 23일은 유네스코가 정한 '세계 책의 날'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여러 기관의 추천을 받아 '2013 책 읽는 서울: 올해의 도서' 추천도서 289권을 선정했다고 '세계 책의 날'을 하루 앞둔 22일 밝혔다...
GM부평공장서 근로자 또 자살… 석 달 사이 2명, 왜?한국GM 부평공장에서 근로자가 또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석 달여 사이에 2명의 노동자가 잇따라 자살한 것. 22일 오전 6시 10분께 인천시 부평구 청천동 한국GM 부평공장 조립2직장에서 근로자 A(36..
안동검찰, '공금 횡령' 최근덕 성균관장 구속기소대구지검 안동지청은 최근덕(80) 성균관장을 공금을 횡령한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등으로 구속기소했다고 22일 밝혔다. 최 성균관장은 지난 2007년부터 2011년까지 부관장들로부터 받은 헌성금(獻..
검찰, 종북 인터넷 카페 운영·북한 찬양 심승보 영화감독 수사검찰이 종북(從北) 인터넷 카페를 운영하며 북한을 찬양하는 이적표현물을 수십 차례 게재한 혐의로 영화감독 심승보 씨를 수사 중이다. 심씨는 1990년 영화 '남부군'에서 조연출을, 2007년 영화 '상사부일체(..
이해삼 전 민주노동당 최고위원, 차 안에서 숨진채 발견지난 21일 오후 11시 35분께 이해삼(50) 전(前) 민주노동당 최고위원이 서울 성동구의 강변북로 길가에 세워진 승용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 전 최고위원은 도로변에 세워둔 자신의 승용차 운전석에서 ..
안동검찰, '공금 횡령' 최근덕 성균관장 구속기소 대구지검 안동지청은 최근덕(80) 성균관장을 공금을 횡령한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등으로 구속기소했다고 22일 밝혔다. 최 성균관장은 지난 20..
검찰, 종북 인터넷 카페 운영·북한 찬양 심승보 영화감독 수사 검찰이 종북(從北) 인터넷 카페를 운영하며 북한을 찬양하는 이적표현물을 수십 차례 게재한 혐의로 영화감독 심승보 씨를 수사 중이다. 심씨는 1990년 영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