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서울세관, 악성납세자 세액 확정 전 재산 미리 압류키로관세청 서울세관은 관세 포탈 차단을 통한 세수 확보를 위해 세액 확정 전이라도 납부 대상자의 부동산과 예금계좌를 미리 압류하는 보전압류 제도를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지난달 기준으로 서울세..
어린이집 앞 스쿨존서 5세 어린이 차에 치여 숨져어린이집 앞 스쿨존(어린이 보호구역)에서 5세 어린이가 차에 치여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설치한 스쿨존에서 어린이 교통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어 대책 마련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검찰, '나꼼수' 주진우 3차 소환 조사… 십알단 의혹 집중 조사검찰이 인터넷 팟캐스트 '나꼼수' 패널 주진우 시사인 기자를 3차 소환해 조사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이른바 '십알단'(십자군 아르바이트단)의 국가정보원 연루 의혹을 집중 조사한 것으로 알려졋다. 서울중앙지..
환절기 산후조리, 감기·산후풍 조심해야봄이 왔나 싶었다가도 갑자기 꽃샘추위가 찾아오고, 눈발이 날리기도 하는 오락가락한 날씨 탓에 감기에 걸리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일교차가 큰데다 건조해서 건강한 사람도 감기에 걸리기 쉬운 만큼, 출산 후 면역력이 떨..
코오롱워터텍, '10억대 현금 살포' 문건 공개4대강 수질개선 사업에 참여한 코오롱워터텍이 업체 뿐 아닌 해당 공공 기관, 지자체, 공정거래위원회와 심의 의원 등에게 10억 원 대의 현금을 건넨 사실을 보여주는 문건이 공개됐다. 우원식 의원(민주통합당)은 ..
검찰, 최용권 삼환기업 명예회장 기소… 삼환기업 주식매매거래 정지서울중앙지검 특수1부(윤석열 부장검사)는 계열사 부당지원 등으로 회사에 거액의 손해를 끼친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로 최용권(63) 삼환기업 명예회장을 불구속 기소했다고 17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환절기 산후조리, 감기·산후풍 조심해야 봄이 왔나 싶었다가도 갑자기 꽃샘추위가 찾아오고, 눈발이 날리기도 하는 오락가락한 날씨 탓에 감기에 걸리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일교차가 큰데다 건조해서 건강한 ..
코오롱워터텍, '10억대 현금 살포' 문건 공개 4대강 수질개선 사업에 참여한 코오롱워터텍이 업체 뿐 아닌 해당 공공 기관, 지자체, 공정거래위원회와 심의 의원 등에게 10억 원 대의 현금을 건넨 사실을 보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