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연대, 이석채 KT 회장 '배임혐의' 입증할 중요자료 검찰 추가 제출이석채 KT 회장이 '배임혐의'로 참여연대로 부터 고발을 당한 가운데 참여연대는 이 회장의 범죄 혐의를 입증할 중요 자료를 검찰에 추가 제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회장은 지난 22일 세계미래포럼(WFF)의..
CJ대한통운 택배기사들 "택배 수수료 인하는 일 그만두라는 소리"CJ대한통운의 택배노동자들이 택배수수료 인하를 둘러싸고 수수료 인하 철회를 주장하며 거센 반발에 나섰다. CJ대한통운 광주지역 택배업체 150여 명은 지난 23일 오전 11시 광주시 남구 송하동 대한통운 광주물..
인권위 산하 북한인권침해신고센터 2년째 파리만 날려국가인권위원회 산하 북한인권침해신고센터가 개소 2년이 넘도록 사실상 개점 휴업 상태로 파리만 날리고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어 실효성 논란이 일고 있다. 22일 인권위와 관련 단체 등에 따르면, 북한인권침..
사회복지전담공무원 격무 호소하며 잇따라 자살… 올들어 벌써 3명최근 사회복지전담공무원들이 격무를 호소하며 잇따라 목숨을 끊고 있다. 이에 따라 시민단체와 공무원 노조를 중심으로 인력 확충을 요구하는 여론이 고조되고 있다. 21일 참여연대 등에 따르면, 올들어 과도한 ..
친척 8명 흉기난동 10대, 초교 때부터 칼로 사람·괴물 찌르는 게임 열중광주 광산구의 한 주택에서 부모 무시에 불만을 품고 흉기난동을 부려 숙부 등 친척 8명을 흉기로 찌르고 숙부를 숨지게 한 10대 피고인은 초등학생 때부터 칼로 사람이나 괴물을 찌르는 인터넷 게임에 열중한 것으로 조사..
서울교육청, 대원국제중도 감사 착수… 12명 투입해 3주간서울시교육청이 사회적배려대상자(사배자) 전형 등과 관련해 논란이 인 서울 영훈국제중에 이어 서울 대원국제중에 대해서도 감사에 착수했다. 조승현 서울교육청 감사관은 22일 "20일부터 대원국제중 감사에 들어갔다"..
사회복지전담공무원 격무 호소하며 잇따라 자살… 올들어 벌써 3명 최근 사회복지전담공무원들이 격무를 호소하며 잇따라 목숨을 끊고 있다. 이에 따라 시민단체와 공무원 노조를 중심으로 인력 확충을 요구하는 여론이 고조되고 있다..
친척 8명 흉기난동 10대, 초교 때부터 칼로 사람·괴물 찌르는 게임 열중 광주 광산구의 한 주택에서 부모 무시에 불만을 품고 흉기난동을 부려 숙부 등 친척 8명을 흉기로 찌르고 숙부를 숨지게 한 10대 피고인은 초등학생 때부터 칼로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