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 철도공사' 설립으로 KTX 경쟁체제 도입정부가 수서발 고속철도(KTX) 경쟁체제 도입 방식을 민간참여가 아닌 '제2 철도공사' 설립으로 가닥을 잡았다. 제 2공사 설립 방안은 지난 6일 서승환 신임 국토부 장관의 인사청문회에서 서 장관이 "현재 코레..
국민 3명 중 2명 "한국사회 못 믿겠다… 일자리 창출·대기업 중심 개선 필요"우리나라 국민의 3명 중 2명은 사회에 대해 불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경제연구원 김동열 수석연구위원이 20일 내놓은 '한국 사회의 낮은 신뢰도' 보고서에 따르면, 전국 20세 이상 성인남녀 1006명 중 ..
대림산업 여수산단 폭발사고 경찰 수사 속도전남 여수국가산업단지 대림산업 폭발 사고와 관련, 예정보다 앞당겨 진행된 정황을 포착하는 등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여수경찰서는 대림산업의 당초 작업 공정에 16일로 예정됐던 맨홀 설치공사가 이틀 앞당겨 이..
초등생 부모 10명 중 6명 "새학기 준비비용 60만원 이상 지출"초등학생 학부모 10명 중 6명은 자녀의 새학기 준비 비용으로 60만원 이상을 지출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19일 영어전문기업 윤선생이 자사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초등학생 학부모 58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
고용노동부, '폭발사고' 대림산업 여수공장 19일부터 특별감독고용노동부가 폭발사고로 17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전남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대림산업 여수공장에 대해 19일부터 특별감독을 실시한다. 고용노동부는 1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14일 동안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주관으로..
경산 자살 가해혐의 학생 SNS에 "사나이는 한 번쯤 징역 갔다와도 된다" 댓글 논란경북 경산 자살 고교생의 가해자로 지목된 한 학생의 '카카오스토리'에 친구들이 응원하는 댓글을 남겨 논란이 일고 있다. 이 댓글은 지난 16일부터 ‘경산고 가해자 카카오스토리’라는 제목으로 인터넷에 유포되기 시..
초등생 부모 10명 중 6명 "새학기 준비비용 60만원 이상 지출" 초등학생 학부모 10명 중 6명은 자녀의 새학기 준비 비용으로 60만원 이상을 지출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19일 영어전문기업 윤선생이 자사 인터넷 커뮤니..
고용노동부, '폭발사고' 대림산업 여수공장 19일부터 특별감독 고용노동부가 폭발사고로 17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전남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대림산업 여수공장에 대해 19일부터 특별감독을 실시한다. 고용노동부는 19일부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