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산단 대림산업 폭발사고… 6명 사망·5명 위독·6명 경상전남 여수산단 내 화학공장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해 6명이 숨지고 11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부상자 11명 가운데서 5명은 중상을 입어 위중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다행히 나머지 부상자 6명은 다친 정도가..
국내 첫 고가차도 '아현고가도로' 45년만에 사라진다지난 1968년 9월 19일 국내 최초로 설치된 고가차도 서울 '아현고가도로'가 45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서울시는 다음 달부터 공사발주 및 교통규제 심의 등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거쳐 내년 6월까지 1..
예술의전당 사장에 '박근혜 멘토' 고학찬 윤당아트홀 관장 내정예술의전당 사장에 고학찬(66) 윤당아트홀 관장이 내정됐다. 박근혜 정부 출범 이후 문화예술분야 공공기관장 인사로는 처음이다. 고 관장은 박근혜 정부의 초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로 거론되기도 했었다. ..
[단독 인터뷰] 김형식 의원 "가든파이브 사건은 상인 내쫓고 특정기업에 특혜""이 사람에게 준 혜택이 남의 혜택을 뺏어서 주는 건 안되잖아요. 남의 행복할 권리를 짓밟으면서 주면 안되는 거잖아요. 가든파이브는 청계 상인들이 행복해야 될 권리를 뺏어 NC백화점에 완전한 특혜를 준 것입니다." ..
[단독] 만도 노조, 정몽원 회장 '배임' 고발 검토국민연금의 주식 투자에 대한 공공성과 역활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주주총회 시즌을 앞두고 국민연금 주식투자의 공공성, 그리고 주총 의결사항에 대한 의견개진 여부의 범위에 대한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
박원순 "안철수 노원병 출마… 잘했지만 결과는 스스로 하기에 달려"박원순 서울시장은 안철수 전 대선후보가 4·24 재보궐 선거 때 노원병 선거구에 출마하기로 한 것과 관련, "스스로 많은 성찰을 한 뒤에 내린 결론이니 저는 잘하셨다고 말씀드렸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이날 오..
[단독 인터뷰] 김형식 의원 "가든파이브 사건은 상인 내쫓고 특정기업에 특혜" "이 사람에게 준 혜택이 남의 혜택을 뺏어서 주는 건 안되잖아요. 남의 행복할 권리를 짓밟으면서 주면 안되는 거잖아요. 가든파이브는 청계 상인들이 행복해야 될 권..
[단독] 만도 노조, 정몽원 회장 '배임' 고발 검토 국민연금의 주식 투자에 대한 공공성과 역활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주주총회 시즌을 앞두고 국민연금 주식투자의 공공성, 그리고 주총 의결사항에 대한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