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용산개발사업 주민피해 최소화 방안 고민 중"박원순 서울시장은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이 '채무불이행(디폴트)' 상태에 빠지면서 파산 위기에 처한 것과 관련, 14일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안을 고민 중이라고 밝혔다. 박 시장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
농어민·중소협력업체, 서울시 유통업체 판매규제 항의… 박원순 면담 요청대형마트에 신선식품을 납품하는 농어민, 중소 협력업체들이 서울시의 대형유통업체 판매규제 조치에 항의해 다시 집단행동에 나선다. 이들은 작년말부터 유통산업발전법 개정 등 규제에 반발, 집회를 여는 등 집단행동을 ..
서울 남부순환로서 3중 추돌사고… 6명 사상13일 오후 4시 30분께 서울 강남구 개포동 남서울가스충전소 앞 남부순환로에서 송모(40)씨가 잠실 방향으로 몰던 쏘렌토 차량과 마주오던 김모(41)씨의 포르셰 승용차와 정면 충돌하면서 택시와 뒤엉켜 1명이 사망하..
올해 서울 중2학생 모두 3∼5㎞ 단축마라톤 뛴다올해 서울지역 모든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단축 마라톤 대회에 참가한다. 그동안 서울교육청이 주최했던 중·고교생 대상 교육감배 단축마라톤대회에는 희망자만 개인적으로 참가해왔지만, 이번에는 학생들의 체력을 키우고..
전국 학원 심야교습 제한시간 오후 10시 통일 법제화 추진현재 시·도 조례로 정해져 지역에 따라 다른 전국 학원의 심야교습 제한시간을 오후 10시로 통일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학원의 심야교습 제한 시간을 조례가 아닌 법률로 격상해 정부가 규제하겠다는 것이다. 교..
화이트데이 선물 1위는 샤넬백… 남성은 삼성 갤럭시화이트데이를 하루 앞두고 있는 가운데 여성들이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샤넬 가방인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1∼10일 성인 남·녀 고객 1만9000명을 대상으로 '가장 원하는 선물'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
올해 서울 중2학생 모두 3∼5㎞ 단축마라톤 뛴다 올해 서울지역 모든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단축 마라톤 대회에 참가한다. 그동안 서울교육청이 주최했던 중·고교생 대상 교육감배 단축마라톤대회에는 희망자만 개..
전국 학원 심야교습 제한시간 오후 10시 통일 법제화 추진 현재 시·도 조례로 정해져 지역에 따라 다른 전국 학원의 심야교습 제한시간을 오후 10시로 통일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학원의 심야교습 제한 시간을 조례가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