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고속버스터미널서 화재 5건 발생… 40대 방화 용의자 조사13일 오전 서울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서 방화로 추정되는 화재가 5차례에 걸쳐 발생했다. 하지만 불길이 대부분 쓰레기더미에서 인 데다 불길도 약해서 방화로 인한 피해는 거의 없었다. 하지만 경찰은 현장에서 40대..
13일부터 연말정산 추가 환급 신청 가능지난 1월 연말정산에서 제대로 소득공제를 신청하지 못한 이들은 13일부터 추가 환급 신청이 가능하다. 한국납세자연맹은 12일 "2012년 연말정산 때 놓친 소득공제가 있는 근로자들은 원천징수의무자 지급명세서 제..
'국감 불출석' 신동빈 롯데 회장 첫 공판 다음달로 미뤄져국회 국정감사와 청문회에 출석하지 않은 혐의로 기소된 신동빈(58) 롯데그룹 회장의 첫 공판이 다음 달로 미뤄졌다. 12일 법원에 따르면 신 회장 변호를 맡은 법무법인 광장 측은 지난 8일 서울중앙지법에 기일변..
신세계 "인천점 가처분 기각 항고할 것..본안 소송도 진행"신세계 그룹은 법원의 인천터미널 매매계약 이행금지 가처분 기각 결정과 관련해 상급 법원에 즉시 항고하고 매매계약 무효확인 등 본안 소송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2일 인천지법 민사21부(심담 재판장)는 ..
편의점·PC방 등 청소년 알바비 떼먹기 여전편의점, PC방, 커피전문점 등 청소년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한 사업장 대부분에서 수당 미지급 등 노동관계법 위반 실태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1월7일∼2월8일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대학생을..
"걸그룹 큰일났네"… 과다노출하면 범칙금 5만원앞으로는 과다 노출을 하면 범칙금을 5만원 내야 한다. SNS상에서는 이와 관련해 풍기문란을 막겠다면서 치마 길이를 단속하던 박정희 전 대통령 치하의 유신시대가 연상된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또 무임승차..
신세계 "인천점 가처분 기각 항고할 것..본안 소송도 진행" 신세계 그룹은 법원의 인천터미널 매매계약 이행금지 가처분 기각 결정과 관련해 상급 법원에 즉시 항고하고 매매계약 무효확인 등 본안 소송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편의점·PC방 등 청소년 알바비 떼먹기 여전 편의점, PC방, 커피전문점 등 청소년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한 사업장 대부분에서 수당 미지급 등 노동관계법 위반 실태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용노동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