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세븐 가맹점주들, 편의점 담배광고 수수료 부당하게 챙겨간 본사 상대 소송롯데 계열 코리아세븐이 가맹점주들로 부터 소송을 당했다. 편의점 담배광고 수수료의 대부분을 부당하게 챙겨가는 가맹 본사를 상대로 법정 싸움에 나선 것이다. 11일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가맹점협의회'에 속한 2..
고용부, 전국 위험물질 취급사업장 5000곳 특별 지도점검고용노동부는 최근 불산 누출사고가 잇따라 발생하는 등 위험물질 취급사업장에서 안전관리가 미흡한 것으로 드러남에 따라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전국의 위험물질 취급 사업장 5000여 곳에 대해 특별 지도점검을 한다고..
경찰, 6주간 학교폭력 가해·피해사례 자진신고 접수경찰이 11일부터 내달 19일까지 6주간 학교폭력 가해·피해사례를 자진 신고받고, 상습적인 학교폭력에 대해서는 집중단속을 벌인다. 피해자나 가해자는 경찰서 청소년계 또는 지구대·파출소를 방문하거나 117 신고전..
"57세부터 노후 시작… 생활비는 한달 150만원 필요"직장인은 노후의 시작을 57세로 보고 있으며, 노후 생활비로는 한 달 평균 150만원을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4∼7일 직장인 376명에게 노후 계획을 설문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
세븐일레븐 가맹점주들 "담배 광고비 더 달라" 본사 상대 소송편의점 세븐일레븐 가맹점주 22명은 11일 가맹 본사인 코리아세븐을 상대로 법원에 '담배광고비 정산금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이들은 이날 서울중앙지법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소송 이유에 대해 "가맹 본사는 점주와..
법원, "제2롯데월드 설계변경허가 취소 이유없다"서울행정법원 행정11부(문준필 부장판사)는 인천시 주민 2명이 "제2롯데월드 설계변경 허가를 취소하라"며 서울 송파구청을 상대로 제기한 소송을 각하했다고 10일 밝혔다. 재판부는 "원고가 침해당한다고 주장하는 ..
"57세부터 노후 시작… 생활비는 한달 150만원 필요" 직장인은 노후의 시작을 57세로 보고 있으며, 노후 생활비로는 한 달 평균 150만원을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4∼7일 직장인 ..
세븐일레븐 가맹점주들 "담배 광고비 더 달라" 본사 상대 소송 편의점 세븐일레븐 가맹점주 22명은 11일 가맹 본사인 코리아세븐을 상대로 법원에 '담배광고비 정산금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이들은 이날 서울중앙지법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