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구속집행정지 연장법원이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구속집행정지 상태로 항소심 재판을 받고 있는 김승연(61) 한화그룹 회장의 구속집행정지 기간을 연장했다. 서울고법 형사7부(윤성원 부장판사)는 6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기업 세무조사 중 뇌물수수한 서울국세청 직원들 내주 사법처리기업 세무조사 과정에서 뇌물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는 서울지방국세청 조사국 소속 세무공무원들이 내주 중 처벌될 것으로 보인다. 경찰청 관계자는 "세무공무원들의 뇌물 수수 및 상납 규모, 대가성 및 부당행위 여..
검찰, 이명박 전 대통령 고소·고발사건 배당검찰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내곡동 사저 부지 매입 의혹 및 민간인 불법사찰 사건과 관련해 시민단체 등에 의해 고소·고발된 사건을 6일 서울중앙지검 형사부에 배당해 수사에 착수했다. 검찰은 이날 내곡동 사저 부지..
'여직원 성폭행 혐의' 박준 구속영장 기각자신이 운영하는 미용실 여직원을 성폭행한 혐의 등을 받고 있는 헤어디자이너 박준(62·본명 박남식)씨에 대해 검찰이 청구한 사전구속영장이 기각됐다. 박씨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를 한 전휴재 서울중앙..
한전, 방문자 동의없이 주민등록번호 불법 수집한국전력공사가 본사 방문자의 주민등록번호를 동의없이 불법으로 수집하고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한전은 지난해 8월까지 서울 본사를 방문한 외부인들의 주민번호를 출입자 관리 시스템에 입력했고 현재까지 보관하..
검찰, 홍송원 서미갤러리 대표 출국금지서미갤러리 탈세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금융조세조사2부(강남일 부장검사)는 홍송원(60) 서미갤러리 대표를 최근 출국금지했다고 5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서미갤러리는 거래 업체들에 고가의 미술품을 판..
'여직원 성폭행 혐의' 박준 구속영장 기각 자신이 운영하는 미용실 여직원을 성폭행한 혐의 등을 받고 있는 헤어디자이너 박준(62·본명 박남식)씨에 대해 검찰이 청구한 사전구속영장이 기각됐다. 박씨의 ..
한전, 방문자 동의없이 주민등록번호 불법 수집 한국전력공사가 본사 방문자의 주민등록번호를 동의없이 불법으로 수집하고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한전은 지난해 8월까지 서울 본사를 방문한 외부인들의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