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직장인 연말정산 환급금 평균 38만원"… 전년比 13만원↓올해 직장인이 연말정산 환급금으로 평균 38만원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지난 21∼22일 직장인 818명에게 설문 조사한 결과, 59.6%의 직장인이 연말정산 환급금을 받았다고 답했다고 2..
지난달 해외여행객 사상 최다… '원고·엔저 영향'지난달 해외여행객이 사상 최다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본으로의 해외여행객이 급증한 반면 방한 일본인은 급감, '원고·엔저' 현상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26일 관광지식정보시스템에 따르면,..
난지도 쓰레기더미서 생태계 보고로… 동식물 500여종 늘어지난 1978년부터 1993년까지 15년간 쓰레기매립지로 사용되던 난지도가 점점 생태계의 보고로 탈바꿈하고 있다. 서울시는 지난해 3∼12월에 걸쳐 난지도에 조성된 월드컵공원의 자연생태계를 관찰한 결과, 식물 ..
대학가 주민들, 학생들에게 보증금 없는 '착한 자취방' 제공대학가 주민들이 기숙사에 들어가지 못한 학생들에게 보증금이 없는 '착한 자취방' 등 저렴한 주거시설을 제공하겠다고 나섰다. 서울시내 자취시설을 운영하는 주민들의 모임인 대학촌 지역발전협의회는 이번 1학기부터 일..
교통사고 56.7% 졸음운전·휴대전화 사용 때문교통사고 10건 중 6건은 졸음운전과 휴대전화 사용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통안전공단은 전국의 성인남녀 1000명을 전화면접조사한 결과, 전방 주시태만, 주의력 부족 등의 안전운전불이행으로 교통사고..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멘탈붕괴(?)1심에서 실형을 선고 받고 구속집행정지 상태로 항소심 재판을 받고 있는 김승연(61) 한화그룹 회장이 건강 악화로 인해 연달아 법정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정신건강이 더 나빠진 것으로 보인다. 25..
대학가 주민들, 학생들에게 보증금 없는 '착한 자취방' 제공 대학가 주민들이 기숙사에 들어가지 못한 학생들에게 보증금이 없는 '착한 자취방' 등 저렴한 주거시설을 제공하겠다고 나섰다. 서울시내 자취시설을 운영하는 주민..
교통사고 56.7% 졸음운전·휴대전화 사용 때문 교통사고 10건 중 6건은 졸음운전과 휴대전화 사용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통안전공단은 전국의 성인남녀 1000명을 전화면접조사한 결과, 전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