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역사학자 "일본 1877년 '독도 일본 영토 아니다' 명시"일본 정부의 독도 영유권 야욕이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일본의 한 역사학자가 "일본 정부가 독도를 '다케시마'라고 칭하면서 영유권을 주장하고 있는데 이는 독도를 다시 점령하려고 책동하는 행위"라며 일본 정부를 ..
충남대 청소노동자 "노조 간부들 해고는 엄연한 부당해고"충남대학교 청소노동자들이 열악한 근무환경 개선을 재차 촉구하고 나섰다. 25일 민주노총 민주일반연맹 지역노동조합은 25일 충남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용역 업체가 업무지시 불이행과 폭력사태 유발 등을 이유로 노..
대법 "MS 끼워팔기로 디지토닷컴 피해 없었다" 최종 판결마이크로소프트(MS)이 끼워팔기를 하기는 했지만 이로 인한 ㈜디지토닷컴의 피해는 없었다는 대법원의 최종 판결이 나왔다. 대법원 2부(주심 신영철 대법관)는 인터넷 메신저 개발업체인 ㈜디지토닷컴이 마이크로소프트(..
시민단체, 옥시 레킷벤키저 앞서 시위… "가습기살균제 피해 최다"환경보건시민센터와 가습기살균제 피해자모임은 25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 옥시 레킷벤키저 본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회사 측에 가습기살균제 피해자에 대한 사과와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들 시민단체는 "지난해 4..
남양유업에 이어 빙그레도 '제품 강매 의혹'으로 대리점주들과 법적 공방남양유업에 이어 빙그레가 대리점주들과 법적 다툼을 벌이고 있다. 빙그레가 대리점들에게 제품을 강매했다는 의혹 때문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대리점주로부터 손해배상 소송을 당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를..
변리사 1차시험 응시율 73.4%… 합격자 발표 4월3일한국산업인력공단은 지난 23일 전국 6개 시험장에서 시행한 제50회 변리사 1차 시험에 대상자 3473명 가운데 2549명이 응시, 73.4%의 응시율을 보였다고 25일 밝혔다. 공단은 주5일 근무제와 주5일 ..
시민단체, 옥시 레킷벤키저 앞서 시위… "가습기살균제 피해 최다" 환경보건시민센터와 가습기살균제 피해자모임은 25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 옥시 레킷벤키저 본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회사 측에 가습기살균제 피해자에 대한 사과와 대..
남양유업에 이어 빙그레도 '제품 강매 의혹'으로 대리점주들과 법적 공방 남양유업에 이어 빙그레가 대리점주들과 법적 다툼을 벌이고 있다. 빙그레가 대리점들에게 제품을 강매했다는 의혹 때문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대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