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家 형제 상속소송' 이맹희씨 항소고(故) 이병철 삼성그룹 창업주가 남긴 재산을 놓고 삼남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을 상대로 주식인도 등 청구소송을 제기했다가 패소한 장남 이맹희씨가 15일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다. 이에 따라 이맹희씨 등과 이건희 ..
서울 도시경쟁력 세계 6위… 경제 및 교통·접근성 '호평'서울이 세계 40개 주요 도시 중 6번째로 경쟁력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일본 모리기념재단과 서울연구원은 15일 서울시청 신청사에서 발표회를 열고 '2012년 세계도시 종합경쟁력 랭킹(GPCI)'을 평가한..
시외·고속버스 요금 2년 반만에 인상… 평균 7.7%·4.3%↑시외버스와 고속버스 요금이 다음달에 2년 반만에 인상된다. 국토해양부는 3월2일부터 시외버스(일반·직행형) 운임요율을 7.7%, 고속버스는 4.3% 각각 인상한다고 15일 밝혔다. 시외·고속버스의 운임 인..
삼성전자 불산 외부 유출 은폐하려 CCTV 비공개… 거짓 해명까지삼성전자가 화성사업장 화학물질 탱크룸 내부 CCTV를 끝까지 공개하지 않은 것은 불산가스 외부누출 사실을 은폐하기 위한 것이라는 의혹이 짙어지고 있다. 또 비판을 받아 온 사고 이후 어설픈 사고처리도 외부누출 ..
법원 "음악저작권협회, 방송사에 음원사용중단 청구는 권리남용"법원이 음원 저작권 관리 법인이 사용료 문제로 공공성을 띤 방송사에 음원 사용 중단을 요구하는 것은 권리남용이라고 판결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13부(한규현 부장판사)는 한국음악저작권협회가 KBS를 상대로 낸..
이혼요구 아내 청부살해 남편 징역 25년… 청부살해범은 30년이혼을 요구한 아내를 청부살해한 남편에게 징역 25년이 선고됐다. 또 청부살해 후 시신을 유기한 심부름센터 사장에게는 남편보다 더 무거운 징역 30년형이 선고됐다. 서울동부지법 제11형사부(윤종구 부장판사..
삼성전자 불산 외부 유출 은폐하려 CCTV 비공개… 거짓 해명까지 삼성전자가 화성사업장 화학물질 탱크룸 내부 CCTV를 끝까지 공개하지 않은 것은 불산가스 외부누출 사실을 은폐하기 위한 것이라는 의혹이 짙어지고 있다. 또 ..
법원 "음악저작권협회, 방송사에 음원사용중단 청구는 권리남용" 법원이 음원 저작권 관리 법인이 사용료 문제로 공공성을 띤 방송사에 음원 사용 중단을 요구하는 것은 권리남용이라고 판결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13부(한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