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트·콜텍악기 해고노동자들, 법원 강제집행 이후에도 복직투쟁 이어가최근 예고없던 법원의 강제집행에 결국 일터에서 쫓겨난 콜트악기 해고 노동자들의 농성이 이어지고 있다. 법원은 콜트·콜텍악기 해고 노동자들의 점거농성장으로 수년째 사용되고 있는 부평공장에 대해 행정대집행을 단행했..
한국, 결혼율 높지만 출산율은 꼴지… 사교육비 등 육아부담 때문한국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기준으로 결혼은 많이 하지만 아기는 가장 안 낳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30년새 출산율이 OECD 국가 중 3위에서 꼴지로 추락해 하락 폭이 세계 최고 수준이었다. 4일..
중부지방 올 겨울 최대 폭설… 서울은 12년만 2월 최대 적설량3일 오후부터 4일 아침까지 눈이 쏟아지면서 중부지방에 올 겨울 들어 가장 많은 눈이 내렸다. 서울은 16.5㎝의 눈이 쌓여 12년 만에 2월 최대 적설량을 기록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4일 오전 7시 현..
신도림역서 벽체 보수작업 중 사고… 근로자 2명 부상4일 오전 3시50분께 서울 지하철 2호선 신도림역 주변 철로에서 장비를 운반하는 궤도 모터카가 벽체 보수작업을 위해서 세워놓은 철제 구조물(작업대)을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바퀴가 달린 철제 구..
폭설로 4일 경기도 유치원·초중고교 등교 1시간 늦춰폭설로 인해 4일 경기도내 모든 유치원과 초·중·고교의 등교시간이 1시간씩 늦춰졌다. 경기도교육청은 3일 경기도에 큰 눈이 내려 4일 아침 출근길 교통사정이 악화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일선 학교의 등교시간을 ..
폭설로 4일 서울 유치원·초중교 등교 1시간 늦춰폭설로 인해 4일 서울 지역 유치원과 초중고교의 등교시간이 1시간 늦춰진다. 서울시교육청은 3일 서울에 많은 눈이 내려 4일 아침 출근길 교통사정이 악화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일선 학교에 등교시간을 조정하라고..
신도림역서 벽체 보수작업 중 사고… 근로자 2명 부상 4일 오전 3시50분께 서울 지하철 2호선 신도림역 주변 철로에서 장비를 운반하는 궤도 모터카가 벽체 보수작업을 위해서 세워놓은 철제 구조물(작업대)을 들이받는 ..
폭설로 4일 경기도 유치원·초중고교 등교 1시간 늦춰 폭설로 인해 4일 경기도내 모든 유치원과 초·중·고교의 등교시간이 1시간씩 늦춰졌다. 경기도교육청은 3일 경기도에 큰 눈이 내려 4일 아침 출근길 교통사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