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스피

코스피, 외인·기관 쌍끌이 2680대 안착

코스피가 29일 2거래일 연속 1%대 상승률을 기록하며 2700선에 한발 다가섰다.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장보다 31.11포인트(1.17%) 오른 2687.44로 마감, 지난주 말(26일)의 상승 흐름을 이어갔다. ..
유럽연합

EU 중국 전기차 수입에 관세 장벽 세우나

유럽연합(EU)이 값싼 중국 전기자동차의 수입을 억제하기 위해 약 50%에 달하는 막대한 관세를 부과해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다고 28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전했다. FT에 따르면 미국 컨설팅업체 로디..
서울시 주거비 지원

서울시, 자녀 출산 무주택가구에 주거비 지원

서울시가 자녀 출산 무주택가구에 주거비를 지원한다. 29일 서울시는 아이가 태어난 무주택가구에 최대 2년 간 주거비를 전국 최초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내년부터 자녀를 출산한 무주택가구라면 소득기준과 부모의 나이에 상..
물가

주요 유통업체 3월 매출 10.9% 증가…봄나들이 훈풍

올해 3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총 10.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9일 올해 3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 대비 오프라인에서 6.0% 증가했고 온라인 15.7% 늘었다고..
2023 SEMCO Component College(SCC) 개최 [삼성전기 제공]

삼성전기 1분기 영업이익 1803억원 전년 比 28.7% 증가

삼성전기의 올해 1분기 영업 실적이 전년보다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기는 스마트폰용 고사양 부품과 산업·전장용 부품 공급 확대로 매출 2조 6243억 원과 영업이익 1803억 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
테슬라

바이두, 테슬라와 매핑라이선스 계약 합의

중국의 최대 인터넷 검색업체 바이두가 중국의 공공 도로에서 데이터 수집을 위한 매핑 라이선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자동차 회사에 부여하기로 테슬라와 합의했다. 29일(현지 시각) 두 소식통의 말을 인용한 로이터 통신..
광저우 토네이도

광저우 토네이도…사상자 38명

중국 남부 광저우시에서 토네이도가 발생했다. 2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27일 오후 3시쯤 광저우시 바이윈구에서 갑작스런 토네이도가 발생해 인근 주민 5명이 숨지고 33명이 다쳤다. 현지 당국의 1차 조사 결과 전날..
해수부 집중 단속

해수부 집중 단속…수산자원 보호 강화

봄철 산란기인 5월 한 달간 해양수산부(해수부)가 불법어업 집중 단속에 나선다. 29일 해수부는 해양경찰청, 지방자치단체, 수협중앙회 등 관계기관과 함께 불법어업을 집중 단속한다고 밝혔다. 봄철은 다양한 어종들이 번..
주택

올해 아파트 등 공동주택 공시가 '1.52% 상승' 확정

올해 아파트, 다세대주택 등 공동주택 공시가격이 작년보다 평균 1.52% 상승한 수준으로 확정됐다. 공시가격에 연동되는 부동산 보유세는 전반적으로 작년과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서울 강남권 등 집값이 ..
오징어

오징어 가격 내릴까…해수부 원양산 1만5천t 공급

해양수산부는 원양 오징어 초도 물량 1만5천t(톤)이 국내에 공급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당초 계획보다 6천t 많은 양이다. 남대서양 포클랜드 제도 인근 해역에서 주로 생산되는 원양 오징어는 지난해 12월과 올해..
이랜드킴스클럽의 애슐리 월드델리 코너 [이랜드 제공]

[기획] 델리 마켓 급성장, 소비자의 선택은?

최근 고유가와 경기 침체 등으로 인한 고물가 상황이 이어지면서 밀키트를 비롯한 즉석조리식품, 일명 ‘델리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다. 편의점 도시락의 인기와 함께 대형마트도 즉석조리식품 코너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포스코DX의 광양 풀필먼트 센터 내부 [포스코DX 제공]

포스코DX, 제조업계 최초 풀필먼트센터 물류시스템 구축

포스코DX가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협력해 지난 8일 풀필먼트센터 물류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풀필먼트센터는 물류의 주문부터 보관·배송·반품 등 통합 서비스 과정이 진행되는 곳으로, 물류의 신속한 운용을 위해..
한화시스템이 구축하는 제주한화우주센터 예상 조감도 [한화시스템 제공]

한화시스템, 제주도 인공위성 복합시설 구축 추진

한화시스템이 제주특별자치도에 인공위성 개발 및 제조·시험 등이 모두 가능한 복합시설 ‘제주한화우주센터’를 구축한다. 한화시스템은 옛 탐라대학교 부지에서 제주한화우주센터의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연면적 약..
차이나플러스 2024 SK케미칼 부스 [SK케미칼 제공]

SK케미칼, 완결적 자원순환체계 청사진 공개

SK케미칼이 국제전시회에 참가해 완결적인 자원 순환 체계 및 이를 구축하기 위한 청사진을 공개했다. SK케미칼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중국에서 개최된 ‘차이나플러스 2024’에 참가해 친환경 기술 구축 기술을 ..